지금 부터 내가 적은 이야기는 지속적인 층간소음 옆집 소음 벽간소음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글이 될 것이다.

나는 올해 2월 행복주택이라는 곳에 입주를 했다. 알다 시피 행복주택은 국가 사업 임대아파트다.

쉽게 말해 돈 없는 사람들의 주거난을 해결해주기 위한 곳. 그래서 날림공사가 심하다. 

층간소음이 없는 행복주택을 들어본적이 없다. 심지어 넓은 평수는 잘 없다. 


나름 신축아파트라 기대를 했지만 역시는 역시였다. 처음에 쿵쿵거리는 발망치 소리때문에 당첨된걸 팔고 

시골에 땅이나사서 주택짓고 자연인으로 살까 생각도 했었다. 지금은 아무렇지 얘기하지만 그때는 정말 소음 때문에 막막했다. 그러다 귀트임이라는 단어를 알게됐고 내가 하는 행동은 자주 들려오는 소음에 극도로 신경쓰며 예민해져 있다는걸 깨달았다. 옆집이 언제 출근하는지 퇴근하는지 소음이 들려올까 집중하고 긴장하고 있었던것이다. 여기서 더 발전했으면 아마 신경과민으로 미쳐버렸지 않았을까. 흔히 말하는 심장 두근거림까지 생긴분들도 있는걸로 안다.

이런 증상들이 생기기전에 나는 소음은 소음으로 가려보기로 했다.

내 집은 4~5평 되는 오피스텔형이다. 1인 청년이 살기 딱좋다. 그래서 주방후드를 켜보고 시작했다. 팬돌아가는 소리가 곧 white noise다. 즉 백색소음. 이미 집에 백색소음기가 있었던것이다. 발망치 소리를 100% 가려주진 못해도 나의 신경이 어느정도 주방후드 돌아가는 소리에 집중하여 외부 소음에 집중하지 않게 되는 신기한 경험을 했으나 주방후드는 5평을 커버하기엔 소리가 너무 작았다. 


나는 white noise를 만들기 위해 화장실 환풍기도 틀어놨지만 팬돌아가는 소리가 영 듣기 좋다. 그래도 소리가 작아 결국엔 안쓰는 핸드폰을 충전시키고 유튜브에서 white noise를 검색해 볼륨을 키우고 10시간이고 틀어놓는 지경까지 왔다. 이 백색소음을 틀어놓으면 정말 이웃집 발망치등 소음에 신경을 덜 쓰게 된다. 성공이다. 심지어 옆집에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단계까지 갔었지만. 핸드폰 배터리 광탈로 그냥 차라리 몇만원 주고 백색소음기를 구매해보자 해서 알아보기 시작했다.


내가 찾고 싶었던건 백색소음기 분야의 전문성이 있는 브랜드였다. 가장 오래된 미국 브랜드중 youga sleep의 Marpac dohm이라는 제품을 알게됐고 흔히 한국에서도 마팩돔이라고 불리지만 국내에서는 거의 1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에 이게 단순한 원리인데 10만원 주고 사기엔 아까웠다. 그래서 아마존을 뒤적이다 이 제품을 https://amzn.to/2TmW1mn 44.95달러에 파는데 아마 나는 34달러에 미국인이 쓰고 반품한 중고를 구매했던거 같다. 미국내 배송비는 아마존 프라임 한달 무료이용으로 해결했고 미국에서 한국까지 국제배송비는 배송대행지에 8~9천원을 지불하고 110v인 이 제품을 쓰기 위해 다운트렌스 이거를 https://coupa.ng/b1pzlY 9천원 짜리를 구매했었다. 즉 총 비용 6~7만원은 들어갔다고 보면 된다. 


이 마팩돔을 몇달째 쓰고 있는데 거의 집에 있는 하루종일 켜놓는다고 보면 된다. 생활중에는 크게 틀어놓고 잘때는 작게 틀어놓고 잘때도 있고 이웃집이 시끄럽게 굴면 크게 틀어놓고 잘때도 있다. 뭐랄까 소음을 가려주니 인상이 찌푸려지지 않고 그런가 보다 하고 그냥 자게 된다. 100% 층간소음을 가려주진 못하지만 이런 제품을 몰랐으면 고통받고 있겠지.

미국인이 썼던 제품을 샀더니 이런 문구가?ㅋㅋ
마팩돔 오리지널 클래식이다. 버튼을 위로하면 팬이 천천히 돌아가고 아래로하면 빨리 돌아간다. 소음의 크기는 좌우로 제품을 돌려주면 팬 소리를 키우거나 줄일수 있다.

 

110v 사용을 위한 다운트렌스다. 대략 9천원 짜리.

미국내 아마존 프라임 무료배송을 이용하는 방법 -  https://realitynews.tistory.com/3?category=624000

이 외에도 아마존 직구에 대한 포스팅을 여럿 해놨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구글 번역기를 쓰면 누구나 할수있다.

 

급 마무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