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 직구시 24시간 365일 1:1 라이브 채팅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국내 쇼핑몰들과 다르게 아마존에서 서비스에서 놀란 것은 문의 시스템이 24시간 라이브 채팅이 된 다는 것. 물론 우리나라도 네이버 스토어팜의 톡톡서비스로 개인의 셀러들과 실시간 채팅이 지원되지만 실제 시간을 정해놓고 답변을 주는 형식인데요. 저도 처음 라이브채을 사용했을때 놀랬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오전이였고 미국시간으로 새벽이였는데 답장이 바로 오더군요. 주야간조로 아마존 고객들을 실시간 응대하고 있었습니다. 

아마존의 로고 Amazon 밑에 있는 이 노란색 표시는 스마일입니다. 저는 영어가 짧아서 구글번역으로 했고 영어가 서툴다고 말했지만 수많은 상담원들을 만나 봤지만 한명도 빠짐 없이 과잉 친절했습니다. 미국의 쇼핑 컴플레인 문화를 체험할 수있는 기회가 될 수있으니 한번쯤 직구할때 사용해보세요. 


아마존 실시간 채팅 하는 법 - 무작정 따라하기



1. 아마존 홈페이지 하단에 Let Us Help You 란에 Help를 클릭 해줍니다. ▽


2. Need More Help?라는 란이 좌측에 뜨는데 거기서 Contact Us 를 클릭해줍니다.  ▽


3. 화면이 뜨면 An order I placed는 내가 구매한 제품에 대한 문의를 하는 것이고 Devices는 구매 하지 않은 아마존의 모든 것을 물어볼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4. 그리고 밑에란에 한번 더 무슨 문제 때문에 문의하려는지 선택하는 란이 나옵니다. 영어로 되어있지만 짧은 단어라 이해하시는데 문제 없을 겁니다. 그리고 채팅에 들어가기 전 오늘 뭘 도와 드릴까요 라고 나오는데 영어로 쓰면 됩니다. 저는 제 물건이 어딨냐고 적어봤습니다.



5. 이제 본격적으로 채팅매칭도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도대체 직원이 몇명인지 대단한 기업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초등학생 수준의 영어로도 대화가 가능합니다. 물건을 주문했다면 오더번호를 알려주면 빠른 처리가 가능하고 문의가 끝나면 메일로 대화내역을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마존 직구시 문제가 생기면 아마존 직원과 1:1 라이브챗을 하는 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이 채팅을 해서 배송지연에 따른 보상도 받아보았고 상당히 소비자들한테 개방적인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아마존 직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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