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때 부터 나던 여드름 성인인 지금도 조금씩 납니다. 레이저 치료로 돈도 몇백만원씩 쓰고 그랬는데 결국엔 몸의 피지를 바싹 말려버린다는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의 여드름약 로아큐탄과 이소티논을 4~5년간 꾸준히 복용한거 같습니다. 처음 1년은 하루에 2알이상 먹을 만큼 정량 채울려고 노력했고 그 뒤 몇년간은 3일에 한알 일주일에 한알씩 하다가 몇달전에 끊었습니다. 끊은 이유는 장기간 복용하며ㅛㄴ 몸에 너무 안좋서입니다. 다시 먹긴 싫어요


끊고 한달쫌 지났을까 다시 여드름이 나는겁니다.. 이소티논을 가끔 먹을때도 간간히 났지만 양턱에 이렇게 난적이 없어서 비타민 b5도 먹고 있는데 나아질 기미가 없어서 다시 구글링해서 찾아 낸게 이 두제품입니다.


1. Acne Relief는 보라색 박스에 들었는데 총 60개의 타블릿으로 된 약이 들어있어요. 여드름에 효과적인 동종요법으로 여드름을 치료한다는데 그건 모르겠고 급한데로 후기 다 읽어보고 구입했습니다. 대부분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다고 하고 그냥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다행히 부작용에 대한 리뷰는 없었습니다. 뭐 가격도 60알에 7천원대 수준이라 플라시보효과도 있을테고 꾸준히 먹어볼 생각입니다. (타블릿 말고 액상으로 된것도 있습니다만 알콜향 난다해서 씹어먹는 타블릿 골랐습니다)



2. STRIDEX 라는 제품인데요. 이 제품은 하늘색과 빨간색 통에 담긴 제품인데. 하늘색은 화장솜 같은거에 살리실산 1%가 들어가 있습니다. 빨간색은 그 윗단계인데 2%인걸로 기억합니다. 살리실산은 여드름 치료좀 해보신분은 아실겁니다. 항염작용을 하는데요. 일단 이 제품은 알코올이 첨가되지 않아 향긋한 냄새가 납니다. 따뜻한 물로 세수하고 화장솜쓰듯이 여드름 부위에 닦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보습크림을 발라줍니다. 클렌징,세수로 없앨수 없는 모공 속의 피지를 녹여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뭐 잃어버린 매끄러운 피부를 찾았다느니 리뷰가 난무하더군요. 믿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다행히 부작용이 있다는 리뷰는 못찾았습니다. 빨간색을 안산이유는 일단 덜 민감하게 시작해보려고 그런겁니다. 여드름이 좀 심하신분들은 빨간색도 추천드립니다.55개의 터치패드가 있고 가격은 4천원대.


두 제품 구입경로 - https://kr.iherb.com/tr/cb?pcodes=NBB-01560_SDX-06555&rcode=PHR99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