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쯤 샤오미 YI 블랙박스를 배송비까지 합쳐서 약 5만원대에 구입하고 6개월 사용후기를 블로그에 올린적이 있습니다. 거기에 장점을 자세하게 적어놨었습니다. http://realitynews.tistory.com/7


정말 지금까지 만족하면서 쓰고 있었지만 1년 이상을 사용해보니 분명한 한계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샤오미 블랙박스를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구입시 한가지 참고할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샤오미 분명히 1채널 블랙박스로써 화질화각 모두 뛰어난 훌륭한 블랙박스가 맞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단점을 적겠습니다.


접착면은 3M 접착 스티커로 된  것을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타오바오에서 중국 내수용 즉 중국어버전을 직구했습니다. 어쩔수 없이 저런 투명한 압축형 고무로 접착을 해놨는데 시간이 흐르니 완전 더워지거나 완전 추워지면 가끔씩 떨어져 있습니다. 주행중에도 가끔 떨어지고요 내구성 문제라 저 부분만 바꿀수 있지만 애초에 영어버전은 스티커로 된것으로 팝니다. 




그럼 이미 구입하신분은 어떻게 하냐? 저것 또한 부속품이기 때문에 따로 직구할수 있습니다만 차라리 투명부분을 잘라내고 3M VHB 65MM 정도되는 스티커를 구입하여 붙인뒤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스티커 제품을 사서 제대로 부착해놓는게 좋겠지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YI 대쉬캠 가격대비 정말 든든하고 최고입니다. 이런 부속품 내구성이 문제지만 앞으로 몇년간 끄떡없을거 같습니다.


아마존에서 영문판을 직구할수 있습니다. https://amzn.to/2K3L2U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