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개인 도메인을 연결해본적 없는 컴맹이 드디어 저만의 도메인 연결을 성공 시켰습니다. 중간에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도메인을 구매하고 10분만에 연결 성공했습니다. 그 우여곡절을 공유하고자 글을 끄적입니다. 


우선 예스닉을 선택한 이유는 하나입니다. 저렴하다는거. 그리고 후이즈나 가비아? 기타 유명한 업체들 처럼 티스토리 연동을 자동으로 지원해줍니다. 



우선 저는 kr 도메인을 구입했습니다. 10700원에 1년입니다. 저렴하죠? 


잘 따라오세요.


① 외부 서비스 도메인 연결 

도메인을 결제했다면 바로 외부 서비스 도메인 연결에서 티스토리 연동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세팅이 됩니다. 하지만 이렇다고해서 다 된거는 아닙니다. 거의 반이상은 했으니 힘내주세요!

② CNAME 레코드에 연동이 됐는지 확인하고 A 레코드 관리에 연결되어 있는 도메인 있으면 해지해준다.




③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개인 도메인 주소를 적고 설정을 해주면 완료됩니다.




간혹 

도메인 A의 레코드가 잘못 등록되었습니다 오류가 나타날 시


아직 등록한지 얼마 안된 도메인이나 서버가 불안정할때 www.를 빼고 뒷 주소만 적으면 그렇게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www를 붙여주시고 등록해주시면 전혀 연동이 완료됩니다.


정말 쉽고 간편하죠?? 10분이면 됩니다.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연동 하는법 어렵게 생각하지마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