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글은 100% 제 돈으로 사서 약 50알 가량을 먹고 쓰는 리얼 후기입니다. 

치질 걸려서 말도 못하고 고통 받는 분들이 이 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제가 이번에 변비에 걸려서 응꼬에 힘을 주다보니 치질에 걸리게 됐습니다. 증상은 응가누고 아프고 살짝 튀어나왔다가 들어가는 수준입니다. 치핵 초기죠..병원에 가야하나 고민하다가 너무 치욕스러울거 같아서 우선 보존치료 집에서 한번 치료해보고 안되면 가야지 하고 검색해서 찾은게 치센입니다. 


치질에 먹는 약 중에 가장 공격적으로 마케팅하고 있는게 치센이라서 저도 거기에 혹해서 주변에 대형 약국에 가서 샀습니다 

치센 가격은 약국마다 천차만별이지만 2만원에서 ~ 3만원 사이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60알 한통에 2만원 주고 샀습니다.


우선 하루 2회 좌욕하고 이거 치센 하루 점심 저녁 먹었습니다. 약 3주 먹었나 50알이상 먹었습니다. 물론 치칠연고도 발라줬습니다.

결론은 이것때문인지 좌욕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지금까지는 통증이나 치핵이 튀어나오거나 피가 나거나 그런게 없습니다. 


근데 잘 생각해보면 식단과 배변습관을 바꾼게 가장 큰것같아요. 식이섬유 위주로 식사하고 떵이 마려울때 진짜 나올것 같을때 딱 가서 떵누고ㅋㅋㅋ 

힘안줘도 스르륵 나오는게 떵이더군요. 


우선 인증 합니다..




결론은


1. 우선 보존치료로 좋아질수 있습니다. 치센 도움이 됩니다.

2. 약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식습관과 배변습관입니다.

3. 좌욕은 꼭 필수입니다. 

좌욕기는 쿠팡에서 샀고 택배비 포함 4400원이면 구매합니다. (https://coupa.ng/bgeJpM)

물온도 40~45도로 맞춰서 3분정도 하루에 2번 했어요.




! 치센이 아니더라도 디오스민 성분의 치질 약들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마음에 드는 제약회사 골라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 좌욕할 환경이 안된다면 샤워기로 따뜻한 물 틀어놓고 응꼬 마사지 해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